FAQ 1 페이지

menu_tlt_mo_01.jpg

FAQ

FAQ 1 페이지 목록

  1. Q IT융합학과는 다른 대학의 전공과 어떤 차별성이 있나요?
    A
    정보전자통신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및 응용을 배우며, IT전문 지식을 산업체 분야에 적용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융합 기술 교육으로 차별화되고 있습니다. 주요과목은 컴퓨터프로그래밍, 스마트 센서, 모바일앱, 자료구조, 알고리즘, 컴퓨터구조, 데이터베이스, 운영체제, 임베디드시스템, 스마트 웹 등의 기초 및 심화 교과목 그리고 이들 지식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종합설계 과목인 캡스톤디자인(요소설계) 및 캡스톤디자인(종합설계) 과목으로 구성됩니다.
  2. Q IT융합학과 교과과정의 특징은 무엇인가요?
    A
    학부 교과과정은 지역의 연구소와 산업체에 근무하는 전문가 분들이 함께 모여서 지역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이 어떤 것이 있는지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편성하고 있습니다. 체계적인 교과목을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과 취업 시에 바로 현업에 활용이 될 수 있도록 편성하였습니다.
  3. Q 졸업 후 어떤 분야에 진출할 수 있나요?
    A
   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IT 및 IoT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. 관련 산업체로는 삼성전자, LG전자, 현대자동차, POSCO, POSCO ICT 및 POSCO 계열사, 사물인터넷 기업체 등의 IT융합 관련회사와 대학원(경북대, 부산대, 한양대, 성균관대 등) 진학 등이 있습니다.
  4. Q 학부 동아리는 어떤 것이 있나요?
    A
    학부 자체적으로 3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. 포스코 취업을 준비하는 POSCO취업반,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자격증취업반, 대내외 공모전 준비를 지원하는 공모전반이 운영되고 있으며, 각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재학생들에게는 학부에서 다양한 실험공간과 장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  5. Q 학부에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어떤 학습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나요?
    A
    학부에서는 캡스톤디자인 관련 교과목을 3~4 학년에서 개설하고 있으며, 이 과목은 학생들 스스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, 그 아이디어에 대해서 최종적으로 완성된 작품을 만들고, 이를 대외 경진대회에 출품까지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타학과 재학생들과의 융합과제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. 제작된 다양한 IT융합작품은 취업 면접에서 실무능력으로 인증될 수 있으며, 졸업 시 전원 취업이 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. 그 외 IT융합학과는 산학협력체제의 구축으로 산업체에서 단기 및 장기 현장실무 학기를 운영하고 있어 참여 학생들은 학점취득과 산업체 우선 선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.
  6. Q 학부에서 지역의 산업체와 산학협력 MOU는 왜 체결하나요 ?
    A
    MOU는 우리 학과와 산업체간 일종의 약정서로서, 산업체에서 장단기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취업 시에 우선적인 채용 등 우리 학과와 산업체간에 산학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하겠다는 협의 문서입니다. 현재 우리 학과는 국내 체 70개사 및 국외 3개사와 MOU를 체결하고 있습니다.
게시물 검색